맥북에는 기본적으로 DVD롬이 없다. DVD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려면 하면, USB 외장형 DVD드라이브가 있어야 한다. 게다가 맥용 DVD는 파일 시스템도 HFS/HFS+ 인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를 조합해보면 맥북에 DVD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가 어렵다.

여기서는 윈도우7 기반의 데스크탑이 있다고 가정할 경우에, 외장형 DVD드라이브 없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방법을 적는다.

1. PC 본체의 DVD드라이브에 맥용 소프트웨어 DVD를 넣는다.
2. 윈도우 탐색기로 열어보면 아무 파일도 보이지 않는다. HFS+ 파일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파일의 내용을 보기 위해서는 HFSExplorer 0.21 을 설치하고, 실행한다.
3. File > Load file system from device > Autodetect 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DVD 장치를 찾아준다.

4. Tools > Create disk image 를 선택하고, .dmg 포맷의 디스크 이미지를 만든다.
5. 이렇게 생성된 디스크 이미지를 특정 폴더에 넣고, 해당 폴더를 네트워크 공유로 설정한다.
6. 맥북에서 Finder 를 실행하고, Command + K 또는 이동 > 서버에 연결 을 선택한다.
7. smb://<PC컴퓨터이름> 을 입력하고, 인증을 거치면 해당 컴퓨터의 공유폴더를 접근할 수 있다.
8. .dmg 파일을 클릭하거나, 복사하여 DVD소프트웨어 설치를 진행한다.
 
Posted by 집시F